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bject
    Computer Science/Java 2019.01.14 19:26

    자바에서 상속은 필수불가결. -> 기본적인 상속을 하게됨 -> 즉 Object 클래스 상속

    중요하면서 입문 단계에서 이해할 수 있는 API

    toString : 객체를 문자로 표현하는 메소드

    ex) public String toString() {

    return "left : " + this.left + ", right : " + this.right;


    toString 메소드는 자바에서 특별히 취급하는 메소드

    클래스 Calculator에 toString을 재정의(overiding)했다.

    그리고 인스턴스를 System.out.println의 인자로 전달하니까 toString을 명시적으로 호출하지 않았음에도 동일한 효과가 나고 있다. 

    toString 메소드는 자바에서 특별히 취급하는 메소드다. 

    toString을 직접 호출하지 않아도 어떤 객체를 System.out.print로 호출하면 자동으로 toString이 호출되도록 약속되어 있다.


    equals : 객체와 객체가 같은 것인지를 비교하는 API, 객체 간에 같고 다름은 필요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

    1. 객체 간에 동일성을 비교하고 싶을 때는 ==를 사용하지 말고 equals를 이용하자.

    2. equals를 직접 구현해야 한다면 hashCode도 함께 구현해야 함을 알고 이에 대한 분명한 학습을 한 후에 구현하자.

    3. equals를 직접 구현해야 한다면 eclipse와 같은 개발도구들은 equals와 hashCode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자.

    4. 그 이유가 분명하지 않다면 비교 연산자 == 은 원시 데이터형을 비교할 때만 사용하자.

    원시 데이터 형(Primitive Data Type)이란 자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타입으로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boolean, char가 있다. 이러한 데이터 타입들은 new 연산자를 이용해서 생성하지 않아도 사용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finalize : 객체가 소멸될 때 호출되기로 약속된 메소드

    clone : 어떤 객체가 있을 때 그 객체와 똑같은 객체를 복제해주는 기능, 복사를 정교하게 한다면 오버라이딩 한 메소드 clone 직접 구현.

    가비지 컬렉션 : 자동으로 메모리 관리 http://helloworld.naver.com/helloworld/1329 


    댓글 0